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삼성 데려가줘!!
최근 AI열풍을 타고 로봇의 시대도 더 빠르게 도래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과연 어디에 투자를 해야 인플레이션을 이겨낼 수 있을까 늘 고민이다. 로봇 산업의 중심에 있는 레인보우로보틱스 종목 분석과 주가 전망을 해본다.
1.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레인보우 로보틱스의 차트는 말그대로 정배열 우상향중이다. 2년전에는 3만원대 사고팔면서 털렸던 기억이 있다. 현재 다시 너무 오른거 아닌가 하는 상황에서 진단을 해본다.
일단 삼성전자의 콜옵션 행사만 제대로 된다면 현재도 나쁘지않은 가격대라는게 결론이다.
2. 레인보우로보틱스 모멘텀 (feat.삼성)
솔직히 구글, 애플, 테슬라, 마소 (오픈AI) 등을 따라잡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국내에서 카카오 네이버 등 많은 대기업들이 열심히 연구하기는 하지만 챗GPT나 동영상 자동 편집 등 모든 AI의 발전을 통한 접목은 기존 빅테크들이 더 치고 나가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국내주식에서 AI 인공지능 관련주를 찾는 것은 패스한다고 하자. 결국 로봇에 탑재될 머리는 패스한다고 하면 로봇의 동력과 몸통 등에 투자하는게 그나마 현실적인 투자라고 보여진다.
동력은 2차 전지쪽이고 몸통은 로봇주이다. 두산 로보틱스와 레인보우 로보틱스 두 개가 대장으로 여겨진다. 삼성전자에서 로봇TF를 만들어서 200명이 넘는 임직원을 갈아 넣었다고 하는데 테슬라와 같은 안드로이드는 시제품도 못 만드는 상황이다.
이미 삼성전자도 늙고 거대해졌고 사내정치와 공무원화가 진행되지 않았을까. 이런 상황들을 본인들도 인지하고 레인보우에 투자하는 상황일 것이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카이스트에서 교수로 활동하셨던 오준호 교수가 창업한 회사이며 현재는 그의 제자가 맡아서 이끌고있다. 기술력으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수준이다.
3. 레인보우로보틱스 주식투자 대응전략
개인적인 추측이지만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삼성전자에서 인수하는 모습으로 그려질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가격에 일정 부분이 반영되어 있다고 보면 되고 우선은 BUY & HOLD 가 가능한 몇 안되는 한국 주식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우상향 곡선이 크게 훼손되지 않는다면 홀딩 유효하고 이격이 너무 벌어진다 하면 물량을 탄력적으로 줄여주는 형식의 대응도 가능하다. 장기로 (5년이상) 보고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것도 유망하다고 보여진다.
롤모델로는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보면 대충 비슷한 흐름으로 가지않을까싶다. 2015년 세계1위 안드로이드 휴보의 영광을 다시 한 번 재현하길 기대해 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