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LB 주가전망 운명을 가를 리보세라닙 FDA 승인실패시 상장폐지?

주식쟁이곰 2024. 5. 17.

(5/12 작성한 글인데 일단 오늘 이벤트가 나오며 쩜하를 맞았기에 작성했던 내용을 공개해 본다. 필자는 사실 FDA 승인 가능성을 점쳤었으나 예상이 틀렸다고 글을 안올리는 것 또한 도리가 아니다. 승패는 병가지상사, 모든 것이 공부다.)

한국 최초의 글로벌 항암제 신약 탄생을 앞두고 있어 HLB 주가 향방이 주목받는 중이다. HLB의 리보세라닙이 항서제약의 캄렐리주맙과의 병용 간암 1차 항암제로서의 FDA 판매 승인을 목전에 두고 있다. 기한일은 5월 16일이다.

기한일 전에 일찌감치 결과가 나오면 좋겠지만 5.14일 만기인 의약품도 아직 발표가 안나온걸보면 기한까지 그냥 뭉게는게 일상인 듯 하다. 한국이나 미국이나 공무원은 비슷한가보다.

과연 필자가 보는 HLB 신약의 FDA 승인 가능성과 그 후의 주가 전망은 어떨지 한번 예측해본다.

1. 기술적 분석

 

HLB는 엘리오트 파동으로 볼때 주봉으로는 3파까지는 진행된 것으로 보여진다. 월봉으로는 이제 1파가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HLB 주가전망 차트
HLB월봉
HLB 주가전망 차트
HLB일봉

엘리오트의 한 파동이 얼추 끝났고, ABC 하락파까지 어느정도 진행중이거나 진행된 것으로 보여진다.

여기서 다시 주봉이나 월봉상 다음 상승파동으로 넘어가면 다시 엘리오트 3파동이 4개월 정도에 걸쳐 진행되고 연말까지 큰 3파동이 나올 것으로 본다.

이 시나리오는 사실 FDA 승인 및 판매 호조, 코스피 이전상장, 암학회에서 인정받기 등 여러가지 시나리오가 잘 맞아 떨어졌을때 가장 긍정적인 시나리오 중 하나일 것이다.

2. 모멘텀

 

그렇다면 FDA 승인 가능성은 얼마나 될 것인가?

필자는 FDA승인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보여진다. 이미 중국에서 칼리주맙과의 병용투여가 5년여간 진행중이며 아무 문제 없다는 점, 생산 설비 실사 등 모든 일정에서 큰 하자가 없었던 점, 임상 3상에서도 유의미하고 안정적인 데이터를 확보한점 등이 유력하게 작용한다.

그 외 기타 적응증으로의 가능성도 열려 있기에 물론 단기 재료 소멸로 보는 시각도 있다. 5월 승인이 확인된다면 큰 자금이 들어올 가능성도 높다고 본다. 승인 이후 혹시나 주가가 하방으로 출렁인다면 단기적인 하방은 만들 수 있겠지만 간암신약이라는 것이 엄청난 진입장벽이 있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이다.

물론 이런 대한민국 최초 타이틀이라는 것에는 항상 정부가 숟가락을 얻고 싶어하기 마련인 것을 안다. 노무현의 황박사, 문재인의 코로나 백신 등 어떻게든 본인들의 성과로 정치권에서는 치장하기 위해서 노력을 할 것이고 그 노력이 주가를 하방으로 향하게 두지는 않을 것이다.

3. 대응전략

 

금액의 50% 선 진입 후 하락시 전저점 정도에서 받아주는 전략이 유효해 보인다. (그냥 날아가면 욕심부리지말자) 

물론 내가 손가락이 느리다면 이번년도 굳건하게 가져가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아 보인다.

만에 하나라는 게 있는 법. 혹시나 FDA 임상 실패 시에는 50%를 거래량 없을 때 까지 (바닥까지 기다림) 인내해서 물을 타서 탈출해보는 방법을 짜본다. 설마 그럴 일이 오지는....


2024.05.17 설마 그럴 일이 왔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