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전기 종목분석 국내 유일 금구류 관련주 통합솔루션 업체
단타 스윙검색기에 들어온 종목 중 세명전기 차트가 좋고 앞으로의 트렌드와도 일치한다고 보여 분석을 해본다. 시총이 500억밖에 안돼서 큰돈을 투입하기에는 거래량이나 호가가 받쳐주지 않는다. 적은 금액만 넣고 추이를 지켜볼 예정이다.
1. 왜 스몰캡인가?
10년 넘게 투자를 하면서 경험한 것은 큰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남들과 같은 길을 걸어서는답이 없다는 것을 느꼈다. 내가 아는 정보는 이미 온 우주가 알고 내가 매수한 시점은 항상 산다라박 머리꼭대기였던 경험을 많이 느꼈고 버티다 팔면 그곳이 발바닥 각질이었고 바로 급반등 했다.
주식시장에서 치고박고 하다 보면 많이 겪는 딜레마와 같은 일이고 이런 안 좋은 기억들이 쌓이면 한 번의 손실과 한 번의 고통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심리가 무너져 다음 매매까지 영향을 주어 매수와 매도를 주저하게 하여 엇박자를 만드는 상황을 많이 당했다.
나와 맞는 투자법은 무언인가 고민을 하였고 중대형주를 사서 몇개월 이상 몇 년 이상을 가져가 것은 나와는 맞지 않는 투자법이고 시총이 작은 종목 중에 장기간의 조정 끝에 의미 있는 반등 시그널을 보이는 종목들을 분석을 통해 선별하여 추후 모멘텀과 트렌드를 미리 선점하는 투자법이 효과가 좋았다.
2. 세명전기 기술적 분석
세명전기의 차트를 보면 작년 10월 13일 저점 만들고 3번 지지하며 최근 의미있는 거래량 실린 피뢰침을 만들면서 반등의 여지를 주었다. 차트에 번호를 매겼는데 3800원이라는 저 가격대가 5번의 지지와 저항의 자리로써 역할을 하는 자리였고 역시나 맞고 최근 맞고 떨어진 자리이다.
기술적으로 볼때 추제는 이미 하락 횡보를 거쳐 상승의 초입으로 보이며 바닥 박스상단을 손절라인을 잡고 진입해 볼 만한 타이밍이라고 보인다.
3. 금구류란?
사전으로 검색해보면 `가공 송배전 선로나 가공 통신 선로에서 전선을 지지물에 매다는 데 쓰는 금속제 부속품류`라고 한다. 세명전기는 이 금구류를 설계부터 가공 생산까지 가능한 회사이다.
북미의 록펠러 가문의 이야기를 하기전에 새로운 문물인 자동차가 발명되어 진짜로 부를 쌓고 돈을 번사람은 누구일까 생각을 해보아야 할 것이다. 왜냐면 인간은 같은 실수를 하고 역사는 반복되기 때문이다.
가솔린(휘발유) 차의 발명과 컨베이어벨트의 발명으로 포드 GM 등 수많은 자동차회사가 탄생하였고 한때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지만 결국 현재는 한 번씩은 다 망했거나 정리되었고 마지막까지 살아남고 큰돈을 번회사는 결국 얼마 없다는 게 현실이다.
하지만 록펠러 가문은 자동차의 발명에서 기회를 보았고 기름을 정제하는 정유 사업, 주유사업을 통해 번 큰돈으로 적대적 M&A등을 통해 결국 세계최고 부자가 되었고 세계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 또한 록펠러 가문이 쩐주로 참여하고 있다.
현재 테슬라 BYD 현대차 폭스바겐 도요타 등등 전기차의 전쟁에서 누가이기던간에 전기차는 무엇이 필요하고 앞으로 국가차원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예상해 볼 필요가 있다. 현재 쓰는 휘발유의 에너지를 전기로 바꾸어 유통과 이동수단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그만큼의 충전과 그것을 위한 전기송배전 시스템은 필수이다.
애초에 전기차 변환의 패러다임은 환경문제라는 것을 볼 때 신재생에너지 발전 또한 기정사실이나 마찬가지이다. 여기서의 공통분모는 바로 전력의 송배전이 필수라는 사실이다.
송배전 전기주의 대장은 단연 LS이지만 이미 차트가 52주 신고가를 돌파하였고 기울기가 가파른 상태라 진입이 쉽지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아직 상승의 초입인 세명전기를 발굴하여 소량 매수 진행할 예정이다.
(Disclaimer : 한 개인의 투자일기 기록노트입니다. 매수매도 추천글이 아니며 투자판단의 지표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모든 거래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