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주식계좌로 수수료 없이 달러 이체하기

지난 글에서 카카오페이로 환전 후 하나은행 외화계좌에 달러를 넣는 것까지 진행했었다. 오늘은 미래에셋증권에 가상계좌 만들고 하나은행에서 외화 이체로 달러 보내는 것을 알아본다.

 

마지막 단계이다. 미래에셋 어플에서 외화연계계좌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준다.

 

 

외화연계계좌 등록

그러면 이렇게 등록/해지가 나오고 은행을 고를 수 있는데 미래에셋에서 연동되는 은행은 국민은행과 하나은행 두 곳이 가능하다. 이렇게 미래에셋에서 하나은행 가상계좌번호를 생성해놓고 이제 이 계좌번호로 달러를 보내면 된다.

 

하나은행 어플의 외화계좌 조회

하나은행 어플을 들어간 뒤 (지점에서 외화계좌 개설할 때 모바일뱅킹 신청도 해야한다) 외화계좌를 찾아서 조회한다. 하나은행 평소에 거래를 안해서 청약통장이랑 외화계좌만 있네

 

외화이체 메뉴

계좌정보에서 더보기 메뉴를 눌러보면 외화이체(외화->외화) 메뉴가 있다. 원화의 경우 환전을 하면서 보내는 것이고, 외화에서 외화로 보내는 메뉴를 선택하자.

 

이용불가시간 안내문

주말 안되고 평일 9~20시만 가능하다.

 

수수료 없이 이체

평일에 다시 들어가서 외화이체를 눌렀다. 아까 생성한 미래에셋의 하나은행 가상계좌 번호를 입력하고 (미래에셋 주식계좌 번호가 아니다) 달러 전액을 이체 신청했다. 하나은행에서 하나은행으로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수수료가 0원이다 (!!!)

 

 

단,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 하나은행 외화계좌로 달러를 입금한 후에 일주일 지나고 나서 이체를 해야한다는 점이다. 그렇지 않을경우 1%라는 무지막지한 송금수수료가 발생하니 반드시 명심하자.

 

입금안내 문자

미래에셋 계좌로 USD 외화가 입금되었다는 통지가 온다.

 

예수금 조회 화면

미래에셋 어플의 예수금을 들어가보면 각종 외화로 얼마나 보유하고 있는지가 표시되는데, 이번 이체를 통해서 달러가 만달러 가량 들어있다. 이걸로 미국주식 사고싶은걸 사면 된다.

 

딱히 살 게 없어서 달러로만 가지고 있을 예정이라면, 은행의 달러예금보다 증권사의 달러RP를 신청해놓는 것도 방법이다.

댓글